언론보도
[교통신문]   "4~6월 민간참여 공공분양 물량 절반이 역세권"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올해 2분기 공공분양 물량의 절반가량은 역세권에서 공급될 것으로 보인다. 이들 물량은 모두 '민간참여 공공분양' 방식을 택해 분양가가 민간분양보다 저렴할 전망이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은 공공기관이 토지 조달과 인허가를 맡고 민간건설사가 시공·분양을 맡아 공동으로 추진하는 방식이다. 
[디지털타임스]   다양한 생활인프라 갖춘 `광주역 자연&자이` 5월 분양 예정
다(多)세권 아파트가 대표적인 주거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광주역 자연&자이가 5월 분양할 예정이다. 광주역 자연&자이는 역을 비롯해 학교, 마트, 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데일리]   '위례불패'…1순위 청약자 70%가 몰렸다 
[이데일리 박민 기자] 서울·수도권에서 1순위 청약에 나선 이들 70%가 위례신도시로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올 들어 수도권 분양시장은 정부 대출 규제로 입지, 분양가 등에 따라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는 가운데 위례신도시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뛰어난 미래가치에 힘입어 ‘위례 불패’를 이어가고 있다.
[뉴스워커]   [뉴스워커_부동산] 수도권 청약시장 '인싸' 아파트 공통점은 '신도시 or 공공...
수도권 아파트값 상승세는 주춤해졌지만, 인기지역의 청약 열기는 여전히 뜨겁다. 특히 선호도가 높은 수도권 주요 지역 신규 공급에는 수만명의 청약자들이 몰리며 ‘대세’를 입증했다. 부동산 리서치 전문업체 리얼투데이가 금융결제원 자료를 바탕으로 올해 1~4월(4.24기준)에 분양한 단지의 1순위 청약경쟁률 결과를 분석한 결과 서울∙경기 등 수…
[스카이데일리]   수도권 청약 인기 APT 공통점 ‘신도시·공공분양’
수도권 청약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아파트들의 공통점이 신도시, 공공분양인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리서치 전문업체 리얼투데이가 금융결제원 자료를 바탕으로 올해 1~4월(이달 24일 기준)에 분양한 단지의 1순위 청약경쟁률 결과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서울·경기 등 수도권 신도시에 조성되거나 공공분양으로 공급된 아파트가 경쟁률 상위권을 휩쓴…
[EBN]   5~6월 전국 1만5600여 가구 공공분양…대형건설사 물량 풍성
초여름 분양시장이 대형건설사들의 브랜드 물량으로 풍성할 전망이다. 24일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오는 5~6월 전국에서 공급되는 공공분양 물량은 총 1만5612가구다. 이는 같은 달 기준으로 집계가 시작된 2007년(987가구) 이후 최대치이자 가장 물량이 많았던 2012년(8694가구) 기록을 갱신한 수치다. 리얼투데이 관…
[경인일보]   4호·8호·경강선… 공공분양 49% '아파트 역세권 불패'
올해 2분기(4∼6월) 경기지역에 공급되는 공공분양 물량의 절반가량이 역세권에 풀린다. 23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경기지역에 풀리는 공공분양 물량은 총 1만3천356가구(일반분양 기준)로, 이 중 49%에 해당하는 6천621가구가 역세권 단지로 조사됐다. 이들 물량 모두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방식으…
[인사이트코리아]   건설사들 '적과의 동침', 컨소시엄 브랜드 아파트가 뜬다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최근 브랜드 간 컬래버레이션이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명품브랜드 ‘펜디’(FENDI)와 스포츠브랜드 ‘휠라’(FILA)의 협업이나 ‘루이비통’(Louis Vuitton)과 스트리트 패션브랜드 ‘슈프림’(Supreme)의 협업 등이 그 예다. 부동산 시장에서도 여러 건설사가 협…
[헤럴드경제]   5~6월 전국 공공분양 1만5600여가구 …대형 건설사 물량 풍부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분양 성수기를 맞아 시장에는 공공분양 물량도 더해지고 있다. 특히 대형건설사를 중심으로 브랜드 가치, 상품성 등을 두루 갖춘 물량들이 대거 포함돼 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24일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5~6월 전국에 공급되는 공공분양 물량은 총 1만5612가구로 집계됐다. 이는 집계가 시작된…
[스포츠한국]   분양시장 승승장구 ‘통합브랜드 아파트’ 비결은?
[스포츠한국 최형호 기자] 여러 건설사가 통합브랜드를 이뤄 짓는 아파트가 분양 시장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통합브랜드 아파트는 평면이나 특화 설계 노하우, 마감재 및 단지조경 등 각 건설사의 특화된 기술력이 결집된 주거단지로 평가받는다. 특히 건설 품질이나 안정성 면에서 탁월해 수요자들 사이에서 신뢰도가 높고 브랜드 파워까지 결합해 주…
[연합뉴스]   "2분기 공공분양 물량 1만3천356가구…절반이 역세권 단지"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올해 2분기(4∼6월) 공공분양 물량의 절반가량은 역세권에서 공급될 전망이다. 23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2분기 공공분양 물량은 총 1만3천356가구(일반분양 기준)로, 이 중 49%에 해당하는 6천621가구가 역세권 단지로 조사됐다. 이들 물량은 모두 '민간참여 공공분양' 방식을…
[스포츠서울]   "뭉쳐야 뜬다!" 대형 건설사들 손잡은 통합브랜드 아파트 인기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 ‘뭉쳐야 뜬다!’ 최근 여러 건설사가 힘을 합치는 통합브랜드 아파트가 다채롭게 시도되면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통합브랜드 아파트는 각 건설사가 내세우는 기술력이 담기는 데다 브랜드 파워까지 더해지기 때문에 선호된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통합브랜드 아파트는 평면이나 특화 설계, 조경 등 각 건설사의 기술력이 접목돼 …